카메론 하일랜드는 파항주의 북서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고원 언덕의 리조트입니다. 카메론하일랜드는 영국 고산 마을과 매우 흡사합니다. 주로 고냉지 농사를 짓기 때문에, 이곳에서는 야채와 과일 농장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카메론 하일랜드는 꽃과 차 생산지 이기도 합니다. 말레이시아 어디서도 보지 못하는 아름다운 꽃들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1,500미터에 고산지대에 위치한 카멜론하일랜드 기온은 16도까지 떨어지기도 합니다. 카메론 하이랜드는 서로 다른 고도에 있는 4개의 작은 마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남쪽에서 북쪽으로 타나라타, 브린창, 키 농장, 트링캅, 쿠알라 털라와 캄퓽 라자가 있습니다.

Ringlet 작은 고리
타파 마을을 통해 차로 10분정도 가면 제일 먼저 이 마을에 오시게 됩니다. 해상 1,200미터 고산지대에 있으며 채소밭 농업이 주업인 마을입니다. 베트람 밸리는 이 마을에서 5킬로미터 떨어진 꽃 재배지의 중심 역할을 하는 마을입니다.

Tanah Rata
타나라타 북쪽으로 작을 고리 마을을 지나 12킬로미터(차로 20분)정도 떨어진 곳에 타나라타 마을이 있습니다. 이곳은 관공서, 병원 및 경찰서가 있는 카메론 하일랜드의 중심입니다. 버스 터미널도 이곳에 있습니다. 샬레와 배낭 여행자들을 위한 숙박시설등이 있으며 정글 트래킹과 폭포 산책로는 여기에서 부터 시작됩니다. 이곳에서는 환전소 및 인터넷 카페를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브린창(Brinchang)
브린창은 타라라타에서 4킬로미터(차로 10분) 거리에 떨어져 있습니다. 이곳에 열리는 야시장은 매주 토요일 밤과 휴일에 열리고 하이랜드의 다양한 채소, 꽃, 과일과 같은 특산품들을 살 수 있습니다. 이곳은 주말 및 연휴기간 동안 혼잡합니다.

Kea Farm, Tringkap, Kuala Terla & Kampung Raja 키 농장, 트링캅, 쿠알라 털라와 캄풍 라자
이곳에서는 관광 명소인 시장, 채소 농장, 꽃 정원, 꿀벌농장, 나비정원 등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트링갑은 지방 특산물을 판매하는 작은 농업 커뮤니티 입니다. 이곳에서 15분 거리에 있는 쿠알라 털라마을 또한 작은 농업 커뮤니티입니다. 캄풍라자는 카메론하일랜드 여행길의 마지막 마을입니다.

관광 명소
차 재배지 카메론 하이랜드에서는 꼭 녹차 농장을 방문 하시길 바랍니다. 차를 만드는 과정부터 차를 마시기까지 모든 것을 직접 체험할 수 있으습니다. 경치가 “아름다운 차 밭”을 추천합니다.

♦ Boh차 농원
♦ 숭가이 팔라스 차 농원
♦ 카메론 밸리 차 농원

딸기 농장
딸기 농장은 카메론 하일랜드 어디서나 찾을 수 있습니다. 딸기를 직접 따서 딸기 잼도 만들어 주고 직접 딸기를 딴 무게 만큼 값을 매깁니다.

야채 농장
트링팝 또는 쿠알라털라로 가시면 길가에서 큰 야채 농장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관광객들이 증가하면서 여기저기서 작을 농장들이 생기기 시작 했습니다. 이러한 농장들은 꽃이며 야채, 과일등을 재배합니다. 큰 농장들은 정부에서 대량 수매를 하기 때문에 여행객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습니다.

미술관과 박물관 타임 터널 갤러리 – 지방 박물관
사진을 통해 카메론 하이랜드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사진 속에 전쟁 이전부터 이곳 지역에 살던 주민들의 삶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꽃 묘목원
카메론 하이랜드는 말레이시아의 주요 꽃 생산지입니다. 꽃 농장은 대부분 브린창에서 캄풍라자로 이어지는 길을 따라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자라는 꽃으로는 장미, 카네이션, 국화, 달리아, 제라늄, 푸시아와 글라디올리가 있습니다. 값싼 가격에 아름다운 꽃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시장
과일과 채소 농장을 방문한 후 이곳을 방문합니다. 시장은 키 농장 주변에 위치하고 있지만 작은 고리에서 캄풍라자로 이어지는 길가에도 이러한 시장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매주 토요일 밤에서 브린창에 야간 시장이 열립니다. 여기서 카메론 하이랜드의 모든 농산물을 보실 수 있습니다. 흥정하면 싼 가격에 살 수 있습니다. 또 이곳에서 파사 말람의 음식을 맛 볼수 있는 장소입니다.

꿀벌 농장
여기서는 각종 벌꿀 제품을 구입하고 꿀이 생산되기까지 모든 과정을 알 수 있는 꿀벌 농장이있습니다.

나비 공원
날아다니는 나비를 보는 것은 요즘 보기 드문 광경입니다. 수십년 전부터 고원에서 늘 볼 수 있던 많은 종류의 나비들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정글 트레킹
트래킹 매니아를 만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난이도의 트래킹코스가 있습니다. 트래킹코스의 대부분은 타나라타 주변에 있는 정글을 지나 폭포와 산으로 오르게 됩니다.

캠핑
캠핑은 젊은이들에게 인기가 많으며 대부분 산 정상에서 하룻 밤을 보냅니다. 숭가이 파우에 있는 캠프장에서 제공하는 편리한 시설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캠핑장은 타만 세디아와 가까우며 타나라타와 차로 5분거리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