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탕샤(, 구당협) Qūtáng Gorge
충칭시() 경내 창강()의 협곡. 우샤(, 무협), 시링샤(西, 서릉협)과 함께 창강싼샤()으로 불린다. 취탕샤()는 서로는 충칭시() 펑제현(, 봉절현)의 백제성()에서 시작하여 동으로 우산현(, 무산현)의 다시진(, 대계진)에 이르는 약 8㎞에 이르는 협곡으로 싼샤(, 삼협) 중 가장 짧고 험준한 곳으로 강폭은 가장 넓은 곳이 150m 정도이며, 협곡을 따라 700~800m의 절벽이 이어지는 싼샤() 중 가장 아름다운 곳이다.

● 우샤(, 무협) Wūxiá Gorge
충칭시()와 후베이성() 경내의 창강() 본류 상에 위치한 협곡으로 취탕샤(, 구당협), 시링샤(西, 서릉협)과 함께 창강싼샤()로 불린다. 우샤()는 서로는 충칭시() 우산현(, 무산현)의 다닝하(, 대녕하) 입구에서부터 동으로 후베이성() 바둥현(, 파동현)까지 이어지는 전장 약 42㎞로 협곡을 따라 수려한 풍경을 보이고 있다. 협곡 양쪽으로 우산(, 무산)의 12봉우리가 장관을 이루며, 그중 신녀봉()이 가장 아름답다. 전설에 따르면 대우()의 치수()를 도와주고 배를 저어 나갈 때 도와준 사람이 선녀의 화신() 이었다고 전한다.

● 시링샤(西, 서릉협) Xilingxiá Gorge
후베이성() 경내 창강()에 위치한 협곡으로 취탕샤(, 구당협), 우샤(, 무협)과 더불어 창강싼샤(, 장강삼협)로 불린다. 시링샤(西)의 이름은 시링산(西, 서릉산)으로부터 비롯되었으며, 서쪽으로 후베이성() 즈구이현(, 자귀현) 샹시(, 향계) 입구에서부터 동으로 이창시(, 의창시) 난진관(, 남진관)으로 이어지는 전장 약 76㎞의 협곡으로 싼샤(, 삼협) 중 가장 길고 험난한 곳이다. 제갈공명이 병서를 두었다는 병서보검협() 등의 협곡이 이곳에 있으며 이 시링샤(西) 싼더우핑(, 삼두평)에 싼샤댐(SānxiáDàbà)이 위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