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백산 풍경 명승구는 롄장[], 펑산[], 전강[], 신위앤[] 4개 향()에 걸쳐 있다. 1980년대에 발견된 ‘젊은()’ 풍경구에 속한다. 발견이후 불과 20여 년 사이에 현급()에서 국가급() 자연보호구역으로 도약하였다. 전체 면적 138㎢, 삼림복개율 98%로 원시삼림의 정취를 간직하고 있다. 특히 중아열대상록활엽림 자연생태계통이 잘 보존되어 있다. 풍경구는 둥펑후[], 주취시[], 푸마오탕[], 싼뎨탄[], 양톈후[] 5개 구역으로 나눠져 있다. 전체 79개의 명소와 100곳에 가까운 자연경관과 인문경관이 있다.

둥펑후[]경구는 싼바이산[] 서부의 입구에 위치한다. 총 면적은 11㎢이며, 둥펑후[]와 양쪽 연안의 산지에 걸쳐 있다. 주요 명소로는 둥펑후[], 가오샤페이훙[], 장쥔옌[], 싼셴먀오[], 관인쑹쯔[], 한펑탄[], 왕포무마[], 칭뤼수[] 등이 있다.

주취시[]경구는 둥펑후[]로 흘러 들어가는 싼바이산[] 계곡의 초입부분으로, 면적이 5.18㎢이다. 주요 명소로 솽루펑[], 리젠펑[], 스이페이취안[], 댜오거우탄[], 톄반옌[], 쥐방추수이[], 셴즈펑[] 등이 있다.

푸마오탕[]경구는 싼바이산[]의 중심지대라고 할 수 있다. 싼뎨야오츠[], 즈인취안[], 푸마오탕[], 톈인치쑹[] 등의 명소가 있다.

싼뎨탄[]경구는 푸마오탕[]에서 북동쪽으로 6㎞ 떨어진 곳에 위치한다. 깊은 산속에 위치한 3개의 폭포경관이 주를 이룬다. 주요 경관으로는 왕톈푸[], 칭인취안[], 셴런자오징[], 위투쓰판[], 선뤄푸후이[] 등이 있다.

양톈후[]경구는 싼바이산[]에 있는 강 상류지점에 위치한다. 주요 명소는 양톈후[]와 다바터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