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베 국립공원은 그 면적이 7,610ha에 달하며, 따이 족(Tay), 몽 족(Mong), 자오 족(Dao) 3,000여명이 공원 내에 거주하고 있다. 맑은 호수들을 에워싸고 있는 오래된 석회암 지반 위로 형성된 원시림은 이 공원의 자랑거리이다.

바베 국립공원에는 162과(科), 1,281종의 식물이 서식하고 있으며, 이 중 25종은 세계자연보호연맹(IUCN: International Union for Conservation of Nature and Natural Resources)의 멸종위기 보호종으로 등재되어있다.

바베 국립공원에는 동물 또한 다양하게 존재한다. 81종의 포유류, 27종의 파충류, 17종의 양서류, 322종의 조류, 106종의 어류, 553종의 곤충 및 거미류가 서식하는데 그 중 큰코뿔새, 통킹들창코랑구르, 검은두건랑구르를 포함한 66종은 베트남 및 세계멸종위기보호종(World Red Book)으로 등재되어있다.

빼어난 경치와 지질학적 특징으로 유명한 바베 호수는 바베 국립공원의 위상을 더욱 높여준다. 500ha에 이르는 바베 호수는 세계에서 가장 큰 20개 담수호 중 하나이다. 이 호수에는 106종의 담수어가 서식하고 있으며 베트남 도롱뇽, 큰바다동자게, 람싸인(lam xanh) 물고기, 씬가(sinh ga) 물고기와 같은 희귀 종도 포함되어 있다. 이 국립공원에는 바베 호수 이외에도 프엉(Puong) 소동굴, 더우장(Dau Dang) 폭포, 띠엔 연못(Tien Pond)과 같은 독특하고 인상적인 관광지가 많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