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 베트남 카인호아성(Khanh Hoa Province)에 속한 해변도시 냐짱은 베트남을 남북으로 가로지르는 고속도로를 따라 위치하며, 하노이(Hanoi)에서 1,278km, 호찌민에서 448km 떨어져 있다. 다도해와 산, 모래사장으로 둘러싸인 냐짱에서는 일년 내내 깊고 푸르며 따뜻한 바닷물을 만날 수 있어, 매력적인 휴양지로 인기가 높다.

냐짱 북쪽으로는 바다를 향해 펼진 손바닥과 같은 형상의 쫑산(Chong mount)이 자리잡고 있고, 해변에서 한참 떨어진 지점에는 제비섬(Yen Island)이 푸르름을 자랑하는데, 이 곳에서는 옛날부터 ‘새둥지 요리’의 재료가 되는 칼새 둥지를 채집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길게 뻗은 베트남의 해변을 따라 펼쳐진 7km에 달하는 냐짱의 백사장은 ‘베트남의 지중해’라고 불리울 정도로 아름답다. 냐짱은 연중 화창한 날씨가 계속되며 북풍으로 인해 연평균 기온은 23도 가량을 유지한다.

이 지역의 강수량은 베트남에서 가장 적으며 쯔엉썬(Truong son) 산과 까 고개(Ca Pass)가 태풍을 막아주고 있다. 까 고개에서는 로 만(Ro Bay)과 혼 조(Hon Do) 등을 볼 수 있다.
혼쩨(Hon Tre) 섬은 냐짱에서 약 36km 떨어져 있으며 냐쨩의 남서쪽 군도에 속한다. 냐짱에서 혼쩨섬까지는 일반 선박으로는 2시간, 고속페리로는 20분 가량 소요된다.
냐짱은 바다, 섬, 산, 삼각주 등의 지리적 혜택을 받은 곳으로, 서쪽으로는 다양한 생물들이 서식하고 있는 산지가 끝없이 이어진다.

냐짱을 대표하는 여러가지 특산물 가운데서도 특히 이 곳의 새둥지 스프나 제비 둥지 스프는 냐짱에서 뿐만 아니라 베트남 전역에서 유명하다. 또한 이 지역 바닷속에는 아름다운 산호초가 장관을 이루어, 스쿠버다이빙과 스노클링을 하기에 최적의 조건을 지니고 있다.
냐짱 만(Nha Trang Bay)은 전 세계에서 스물아홉 번째로 가장 아름다운 만으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