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니 드라이브는 페낭 최고의 번화가이자 쇼핑의 천국이다. 젊음의 거리로도 유명한 이곳에는 대형 쇼핑몰인 ‘거니 플라자’와 대형 쇼핑단지인 ‘거니 파라곤’이 들어서 있다. 대형 쇼핑몰뿐 아니라 레지던스, 오피스타워가 모여 있는 거니 파라곤에는 H&M, 찰스&키스 등 중저가 의류 브랜드와 액세서리 숍, 잡화점, 헤어살롱과 마사지 숍, 영화관 등의 문화 공간이 있다. 5층 푸드코트에는 페낭의 인기 레스토랑 ‘Penang Road Famous Teochew Cendol’을 비롯해 20개의 음식점이 있다. 옛날 중국의 거리를 콘셉트로 조성된 6층 편집 의류 매장 ‘페낭온 6’도 색다른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거니 드라이브 중심에 자리한 거니 플라자는 롤렉스, 오메가, 코치 등 명품 브랜드의 매장과 백화점이 입점해 있다. 플라자 바로 옆에는 ‘거니 드라이브 호커센터’가 있고, 거니 플라자 내에도 인기 레스토랑이 즐비해 식도락을 즐기는 방문객에게도 인기가 많다.

페낭의 대표적인 호커센터인 거니 드라이브 호커센터는 규모는 작지만 생선요리인 아삼 락사, 쌀국수요리인 차콰이테오와 호켄미, 디저트인 뇨냐 쿠이 등 다양한 메뉴를 갖추고 있다. 저렴한 가격으로 부담 없이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어 현지인과 관광객으로 항상 붐빈다. 말레이시아에서도 음식 맛이 좋기로 유명한 페낭의 서민적인 음식 문화를 즐길 기회이니 꼭 방문해 보자. 로작, 비훈, 오징어 구이 등이 한국인의 입맛에도 잘 맞는다. 코코넛이 들어간 후식인 뇨냐 쿠이도 별미이며 식사 후 마시는 사탕수수 생즙은 더위와 갈증을 해소하기 그만이다.